부천 상동 중동 입지분석

*차근차근 읽어주세요*

 

 

 

경기도 부천시는 아시다시피 1기 신도시로 그 옛날 노태우 정부에서 90년대초반 집값이 폭등하자 집값안정과 주거난 해결을 위해 주택 200만호 건설사업으로 서울의 근교에 건설한 신도시 중 한 곳입니다. 

 

*1기 신도시 목록 ☞ 성남시 분당 , 고양시 일산 , 안양시 평촌 , 군포시 산본 , 부천시 중동

 

출처: 직방

 

이러한 1기 신도시들의 문제점은 당시 기준으로는 최소 4인이 한 세대를 구성한다는 것을 기본전제로 깔았기 때문에 주차장 수가 턱없이 부족하고 복도식 아파트가 많다는 점, 현재 아파트들과는 비교되는 비효율적인 구조 등입니다. 또한, 90년대 초에 한번에 계획적으로 건설되었기에 현재 30년이 다 되어가는 노후화아파트라는 점입니다. 게다가 서울과 멀지 않지만 그렇다고 아주 가깝지도 않습니다.

 

그 뒤, 때는 2000년대로 접어들어갑니다. 대출규제를 완화하면서 집값이 다시한번 급격히 상승하게 되는데요, 이 때 노무현 참여정부 시절인 2006년에 2기 신도시를 발표하게 됩니다.

 

*2기 신도시 목록 ☞ 성남 판교, 화성 동탄, 김포 한강, 파주 운정, 수원 광교, 인천 검단, 양주

 

출처: 직방

 

이 중 다들 아시는 것처럼 위례와 판교는 가치가 특히 엄청나게 상승하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또한번의 집값상승을 잡기 위해 최근인 2018년 문재인 정부에서는 3기 신도시를 발표하었는데요, 이번 3기 신도시는 그 전의 신도시들의 단점을 잡기 위해 교통망 확충을 함께 잡고 있는데요, 그 한가운데 GTX 노선 A, B, C가 중심에 있고요.

 

*3기 신도시 목록 ☞ 남양주 왕숙, 하남 교산, 인천 계양, 고양 창릉, 부천 대장, 과천 과천

 

 

 

 

의문1. 부천 일루미스테이트 분양 관련과 무슨 상관이 있는가?

90년대 1기 신도시에 한꺼번에 입주했던 부천 중동 시민들은 이제 입주 후 30년이 눈 앞에 있습니다. 대부분은 신도시 건설 때 청약을 통하여 들어온 신혼부부나 가족단위였었죠. 대부분이 실거주였고, 그 규모또한 17만 인구를 수용할 수 있는 4천만호의 대규모였죠. 이제 부천 시민들은 새로 지어진 신축 아파트를 원하고 있습니다. 

 

의문2. 부천의 신축 시세는 어떠한가? 

2018년 분양했던 부천시청 옆에 좋은 자리에 위치한 힐스테이트중동은 2022년 2월 입주 예정으로 분양가가 비싸다는 논쟁이 특히 크게 일어났었는데 84A타입의 경우 5억8790만원~6억6790만원이라는 고분양가 논란이 있었는데요, 뚜껑을 까보니 가장 인기였던 84A타입의 경우 129가구 모집에 4480명이 접수하였고 1순위 당해마감되며 성황리에 마감되었습니다.

 

 

의문3. 부천의 미래는?

예전과는 달리 보셔야 하는게 부천 중상동은 서울지하철 7호선으로 서울 강남과 인천 청라와 이어져있습니다. 또한 이부망천이라는 망언을 들어야만 했지만, 그 이부망천이 조정지역에 들지 않으면서도 꾸준한 우상향으로 톡톡한 효자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에 염두해주세요. 최근엔 서울과 인접한 온수, 역곡 쪽이 미래가 좋아보입니다. 온수는 서울시 3대 관문으로 역 앞에 재건축을 통해 새로 건설한 e편한세상온수역아파트가 최근 25평 5억을 가볍게 돌파하고 있는데요, 부천시가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효과 역시 누리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투자에 있어 직주근접, 역세권, 학군.. 다 좋지만요, 투자의 시각을 달리 하면 안정적이면서도 결코 흔들리지 않는 부천 신도시가 눈에 들어올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