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의 대곡역 두산위브 일반분양 일자가 나왔습니다. 9월 26일 입주자 모집 공고 후 다음날 9월 27일 수색모델하우스 오픈 후 10월 1일 일반분양 신청일로 일정이 잡혀있는데요. 능곡1구역 재개발 단지가 벌써 이렇게 일반분양을 앞두고 있다니 시간이 참 빠르네요. 재개발 사업지부터 눈여겨보던 곳입니다.
대곡역 두산위브 정말 청약통장을 넣을 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오늘 팩트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곡역 두산위브 소개
1. 능곡1구역 재개발 단지
2. 아파트 분양가구 총 643가구 (이 중 일반분양259세대) 오피스텔 48실
3. 인근 시세 비교: 옥길자이 84타입 6억 이상, 이편한세상온수 84타입 6억중반대
4. 건설사 브랜드: 작년도 아파트 브랜드 순위 10위권 안에 진입해있는 1군 건설사 두산건설의 두산위브입니다.
5. 상권 형성: 이마트 화정점이 있고 대곡역에 복합환승센터가 생기면서 이 곳을 중심으로 대규모의 상권이 들어올 예정입니다.
대곡역 두산위브 청약 주요사실 6가지 정리
1. 대곡역세권 최대 수혜단지 : 위 사진의 지도에서 보시면 알 수 있듯이 해당 사업지 일대는 능곡재정비촉진지구에 해당됩니다. 재정비 사업이 완료되었을 때 9,000세대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형성되는데요. 서울역과 강남 삼성역을 통과하는 GTX-A노선이 바로 이 대곡역에 개통되는데 GTX의 엄청난 수혜를 입게 되는 단지입니다. 다만, 팩트체크를 하자면 대곡역 초역세권이라고 하기엔 거리가 꽤 있습니다. 대곡역까지 직선거리로 800m정도인데요, 빠른 걸음으로 도보 10분이니 역세권이 아닌 것은 아닙니다. 현재 대곡역에는 경의중앙선과 3호선이 있습니다. 여기에 GTX-A노선과 서해선까지 쿼드러플 역세권이 된다는 장점이 있지요. 또, 능곡뉴타운 단지 중 자유로 제2자유로 진입이 빨라 자차로 상암이나 마곡 진입이 용이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2. 비청약과열지구 : 청약규제 미적용 단지로 전매제한이 6개월이라 투자자들의 대거 유입이 예상됩니다.
3. 프리미엄 :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하였으며 전세대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되어 실수요층에게 어필될 수 있겠습니다.
4. 청약통장은 가입한지 1년 이상, 예치금 200만원 이상 들어있으면 청약이 가능합니다.
5. 집이 있어도, 세대주가 아니어도 만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합니다.
6. 6개월 이후 전매 가능합니다.
대곡역 두산위브 분양가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된 분양가는 아니지만 조합원에게 알아보니 관리처분총회 시 제시된 분양가는 평당가 1550만원이었으나 추후 인상률 등을 고려해보면 1680만원 이상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700만원을 넘을 수도 있겠네요. 이러니 저러니 해도 지나친 고분양가가 아니라면 완판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곡역 두산위브 총평
대곡역세권개발이 사업지연을 겪으며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지만 대곡역세권개발을 떼고 보더라도 고양시 3호선 라인 중 신축아파트이면서 서울 접근성이 높아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능곡 옆에 행신도 앞으로 빛을 볼 것이라 예상되네요.
모델하우스 다녀와서 한번 더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대곡역 두산위브 모델하우스 위치는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앞 이마트의 바로 옆에 있습니다. 간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겠고요. 모델하우스 주소는 위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문의번호는 1600-1709 라고 하고요, 9월 27일 모델하우스 오픈입니다.